[도리를 찾아서] [40강] Final Review!!!!!
5.0
변○미
2016.10.19
조회수 : 946
와~ 대망의 40강!! 수영샘께서도 대망의~! 라는 표현을 사용하시네요. 하하하. 정해진 일정보다는 조금 늦게 완강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목표했던 완강을 할 수 있게 되어 스스로 너무 기쁘고 그간 꼼꼼히 강의해주신 수영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1. 행위자 →동작 →대상 →상황정보 2. 후치수식 (전치사, ing, ed, 관계사 등) 3. 어떤 동작은 동작없이 존재/상태 정보를 연결하는 역할만: Be 동사, get(연결을 시켜주되, 존재/상태의 변화가 녹아들어감), feel(지각동사 류) [ex] Dory was happy. [ex] Dory got very curious. 도리가 굉장히 궁금해졌습니다. [ex] It feels good = It is good = 그것의 존재와 상태가 좋게 느껴진다. 4. 대상이 2개!!: 방향성 대상 → 동작의 대상 5. 대상과 대상의 서술어 (1) Dory asked Marlin to go with her. 행위자 동작 대상 대상의 동작 (2) Make, have, let(사역동사)은 to를 쓰지 않는다. (to 부정사의 시간차 개념이 어울리지 않음) The sound made Dory giggle. (3) hear, see, watch(지각동사)도 to를 쓰지 않는다. (지각동사의 동시성 개념때문에 to 부정사의 시간 차 개념이 안 맞음.) [ex] Dory heard a voice answer the call. (4) 구동사도 위와 같은 맥락으로 해석하면 된다. 써있는 대로 의미에 충실하며 읽어라. [ex] Dory flicked Hank away. 도리가 튕겨서 행크를 보냈다. [ex] Marlin cut Nemo off. 6. 명령문: 동작 →대상 →상황정보 7. 의문문: 조동사/비동사/have/do-does-did가 앞에 (행위자 →동작 →대상 →상황정보) 8. 동작의 시제 (1) 현재 (2) 과거(-ed) (3) have~ed(pp)-현재랑 살짝 연결된 과거 (4) had~ed(p.p)-과거에 과거 추가, 었+었, 지나간 일에 대한 가정 (5) 조동사 have~ed(pp)-조동사 의미 + 과거 의미 9. ~ing 진행/능동, ~ed: 완료/수동, to~: 시간차 10. 전치사 - 위치 관계에서 출발함. 시간적/공간적/논리적으로 확장되어 사용.